라떼는말이야

[디스코드] 컴퓨터 소리랑 디스코드 소리 동시에 안들림 현상 본문

기타 팁

[디스코드] 컴퓨터 소리랑 디스코드 소리 동시에 안들림 현상

MangBaam 2021. 4. 8. 01:33
반응형

현재 버즈 프로를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컴퓨터 소리(강의 영상, 유튜브 등)가 잘 들리다가 디스코드만 켜면 잘 안 들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다.

이 현상은 이전에 버즈 플러스를 사용할 때도 발생하던 현상이었다. 아마 통화가 가능한 무선 이어폰들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생각된다.

이 경우 본인은 다음과 같이 해결했다.

 

윈도우 우측 하단의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그중 소리(s)라고 되어있는 메뉴를 클릭해 소리 설정을 열어준다.

 

이렇게 소리 설정으로 오면 4개의 탭이 있는데 그중 가장 앞에 있는 재생 탭에서 설정을 진행한다.

 

현재 무선이어폰(버즈 프로)을 끼고 있는데 위 목록 중에 Galaxy Buds Pro라고 적혀있는 항목이 2개가 뜬다.

- 머리에 거는 수화기

- 헤드폰

 

유튜브를 켜놨으면 헤드폰 오른쪽의 초록색 게이지가 움직이는데 현재 소리는 안들리는 상태이다.

 

디스코드 설정을 보면 녹음 장치 / 출력 장치가 머리에 거는 수화기로 되어있다.

 

즉 이 문제는 사용하고 있는 무선 이어폰이 통화 가능한 무선 이어폰이며,

단순히 헤드폰으로 사용될 때와 통화에 사용될 때를 구분해서 사용된다는 점에서 시작된다.

 

디스코드는 통화로 분류되어서 머리에 거는 수화기로 소리가 들어가는 것이고,

컴퓨터의 소리는 헤드폰으로 분류되어서 헤드폰으로 소리가 들어가는 것이다.

 

이 현상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볼륨을 0으로 해도 디스코드나 줌 등 통화 앱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은 소리가 나오는 현상이 있었을 것이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머리에 거는 수화기헤드폰을 통합시켜주면 된다.

둘 중 하나를 사용 안함 해버릴 수도 있지만

본인은 소리가 그래도 나는 머리에 거는 수화기를 기본 장치로 설정하여 통합했다

 

소리는 들리지만 컴퓨터 소리만 들을 때는

헤드폰에 비해 머리에 거는 수화기가 훨씬 더 소리가 울리고 음질이 좋지 못하기에 디스코드를 사용할 때만 부득이하게 임시로 설정해서 사용하려고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