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는말이야

강의 평가 프로젝트 시작!! 본문

프로젝트/[안드로이드] 강의 평가 프로젝트

강의 평가 프로젝트 시작!!

MangBaam 2021. 12. 28. 00:40
반응형

프로젝트 시작 계기

약 한 달 전에 우연한 계기로 개발 동아리에 가입하게 되었고, 운 좋게도 막 시작하려던 프로젝트 팀원들을 만나 개발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다.

팀원 중 한 분이 수원대 시간표 앱인 수원대타임(일명 수타) 앱을 개발해 배포하고 있었고, 이번 프로젝트는 시간표 기능만 있던 이 앱에 로그인 및 강의 평가 기능을 추가하는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수타 앱은 안드로이드 앱으로만 개발되었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os앱을 클론 코딩하고, 강의 평가 파트는 웹 부분도 제작하기로 했다.

그래서 현재 안드로이드, ios, 프론트엔드, 백엔드 이렇게 4개 파트로 구분되었다.

 

사용할 언어 및 환경

사용할 기술은 내가 프로젝트에 합류하기 직전 결정된 사항들이었다.

  • 안드로이드 - Android Studio, Kotlin
  • IOS - xCode, Swift
  • 웹 프론트 - React.js
  • 백엔드 - Node.js, MySQL

 

기타

디자인의 경우 와이어 프레임으로 미리 구상이 되어있던 상태였다.

프로젝트 완성 계획은 2022년 2월로 예상하고 있으며, ios 개발자 등록 비용은 너무나 비싸기 때문에 (1년에 12만원) 다 같이 분담하기로 했다.

시간표와 강의 평가의 경우 우리 학교의 강의 데이터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 인증을 넣기로 했고, 소셜 로그인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자체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기로 했다.

 


 

다행히도 졸업 작품으로 시간표 앱을 만든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수타 개발자와 말이 잘 통했고, 도움을 받으면서 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팀에 합류하게 되었다.

지금껏 제대로 된 팀 프로젝트를 해 본 경험이 없던 터라 걱정이 되긴 했지만 그만큼 폐 끼치지 않도록 열심히 해 볼 생각이다.

반응형
Comments